5개월간 미작성이라니...
해가 바뀌는 이 시점에서 마무리를 잘 하기 위해 1월 첫째주를 넘기지않고 작성하려 한다.

今沖縄にいって、3日間韓国人あまり会わなかった。

월기를 쓰기 시작하고 나서 재외작성은 최초인듯. 밤은 길고 데이터는 빵빵하니 차분하게 이것저것 정리를 해보자. 머리도 마음도.

8월 새로운 직장에서 일을 시작한지 5개월 만에 다시 자유의 몸이 되었다. 9말10초 동생 결혼을 전후로 일터에서는 버텨내기 위해 안간힘을 다썼다. 모진 풍파를 이겨내고 계약기간을 다 채워 일한 내 스스로가 기특하고 대견하다. 내공 100을 추가하였습니다.

나빴던 것은 빨리 떨쳐버리자. 되돌아 힘들지 말자.

가장 큰일은 역시나 동생 결혼. 덩달아 나도 바빴다. 날이 좋았다. 전날까지 내리던 비가 그치고 햇볕이 쨍쨍 났다.
십수년을 알고 지낸 새식구는 뭐랄까... 접촉기회가 많아질수록 어렵고 편하지 않은 느낌? 평생 알아가야겠지.

10월 3주차 대구 요양병원에 계신 할머니를 뵙고 옴. 언제 다시 가 뵐 수 있을까. 마음이 편치는 않았지만 평소 지극정성 하지 못했으니 있는 현실 그대로를 받아들이자.

11월 중순부터는 파견 근무를 나가서 계약기간 종료까지 다님. 그냥 싫고 피곤했다. 뭘 제대로 하는 것도 없는 것 같고 스스로도 마음이 편하지는 않았으니까. 이 무렵부터 C.B 회의에 합류하기 시작. 내가 딱히 잘 하는 것도 없고 상황에 따라 주어지는 상황에 맞게 묵묵히 도리를 다하자. 내 마음은 언제 뜨거워지려나?

묵은 인연들을 일부 정리하기도 하고 덮어두기도 하고 묻어두기도 하고
빈 공간이 생겨야 새로운 인연도 채워지리라.

동생 결혼 관련 할부가 모두 끝났다!
당분간 할부는 없다!
아 학자금대출도 조그만거 하나 털었다. 상반기 안에 하나 더 털어야지. 진짜 조그만건데...

바쁜 한해가 되겠지? 문제가 발생해도 합리적으로 풀어나갈 수 있는 좋은 한해가 되길. 작년과 다른 올해. 이공일칠. 삼십육세. 서른여섯. 익숙해져야지~
블로그 이미지

Pulmaya

,